본문 바로가기
알짜 리뷰/식품

속초 티각태각 부각믹스/ 속초 중앙시장 부각 맛집

by tipnote 2022. 2. 14.

속초 시장 티각태각 알아보기 


 

내돈내산 찐~ 솔직하게 쓰는 후기로 

견해가 다를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속초티각태각부각믹스

 

 

 

 

예전에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쇼핑 중, 부모님께서 관심을 가지시는 과자가 있었어요. 바로 부각인데요. 잘 알려진 김부각뿐만 아니라 다양한 야채로 만든 부각들로 구성된 제품이라 눈에 띄었다죠. 

 

다만, 간식으로 가격이 꽤 비싸 고민했던 기억이 있어요. 그래도 부모님께서 관심을 가지시니 한 팩 맛보자 하고 골라보았네요. 이후 맛보고 생각이 나서 온라인으로 재구매를 했는데요. 

 

오늘은, 속초 중앙시장 명물로 유명하다는 그 웰빙 간식에 대해 속속들이 찐~으로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하단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여요. 

 

속초 티각태각 부각 믹스 구매

티각태각부각믹스

 

 

제가 재구매한 상품은 오리저널 티각태각 부각 믹스라는 제품이어요. 쿠팡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했고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첫 구매한 부각도 티각태각인데 특이한 건 제품 포장이 다르더라고요. 맛은 비슷했는데 말이죠.

 

알아보니 제조원은 (주)씨월드로 동일했습니다. 아마 판매하는 플랫폼에 따라 상품 포장지가 달라지는 듯했어요. 부각 재료의 구성이나 함량도 살짝 다그니 참고하셨으면 하여요. 

 

속초 중앙시장 명물 티각태각은

개봉한티각태각

 

 

솔직히 티각태각을 구매하기 전까지는 잘 몰랐는데요. 티각태각 부각 믹스가 속초 중앙시장 명물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해조류 중심으로 반찬을 만드셨대요. 점차 웰빙 간식으로 해조류 뿐만 아니라 뿌리채소 과일 등으로 부각을 만들기 시작했고요.

 

점차 속초시장에서 이 부각이 유명해지자, (주)씨월드라는 브랜드를 만드셨고 고급 간식으로 제품화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속초가 아닌 곳에서 제가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지요.

 

속초 명물 부각을 맛보고 싶은 신 분은, 마트에서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니 참고하셨으면 하여요. 언젠가 저도 속초 여행을 가게 되면 즉석 해서 맛보고 싶네요~

 

 

봉투하단함량안내

 

티각태각 부각 믹스 가격

 

작성일 기준, 이마트 트레이더스 온라인 쇼핑몰은 가격은 10,480원이고 쿠팡은 9,490원입니다. 고급 간식이 맞긴 맞아요. 가격이 비싼 편이라 아쉬웠습니다. 제겐 자주 사 먹지 못할 가격이라죠, 흑. 

 

티각태각 부각믹스 원재료명 

 

속초 티각태각 부각 믹스는 다양한 재료의 부각으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김, 다시마, 연근, 자색고구마, 호박, 우엉, 비트가 7%로 씩 들어있어요. 총 내용량은 220g입니다.

 

부각원재료명


자세한 원재료 명은 덧붙이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국내산 찹쌀 22%, 국내산 멥쌀 19%도 함유되어 있네요.

 

티각태각 홈페이지도 있나 봐요. 궁금하신 내용은 해당 사이트에서 참고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남은 부각은 직사광선을 피한 온도와 습도가 낮은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집에서 트레이더스가 멀어서 쿠팡에서 다른 거 주문하면서 같이 시켰는데요. 솔직히 주문할 때, 고민했던 것이 배송 중 부각이 부서지지 않을까 였어요. 다행히 질소 충전으로 팽팽해서 저의 경우 괜찮았네요. 다만, 아래 사진처럼 개봉해 보면 포장 크기에 비해 부각의 양은 많지 않습니다. 220g 이어요. 

 

 

다소적은양의부각

 

속초 티각태각 부각 믹스 맛은?

 

티각태각 부각 믹스는 김, 다시마, 연근, 비트, 고구마, 우엉, 호박 등이 골고루 섞여 있어요. 찹쌀 옷을 입혀서 그럴까요? 엄청 바삭바삭해서 씹는 식감이 좋아요. 고소합니다.

 

설탕이나 소금으로 맛을 낸 것 같으나 단맛과 짠맛이 진하지 않고 시중 간식에 비해 담백한 맛이어요. 감칠맛도 은은하고요. 자극적이지 않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듯해서 좋았습니다. 튀긴 음식이라 아쉽긴 하지만 기름기가 많거나 느끼하진 않습니다. 고소 바삭하고 담백한 부각이어요.

 

 

통에담은부각

 

 

티각태각은 계속 손이 가는, 중독성이 있어요. 속초 중앙시장에서 유명한 이유가 있구나 했네요. 다양한 부각을 한번에 맛볼 수 있고 맛있으니까요.

 

김부각은 먹어봤으나 이렇게 다양한 부각을 맛 본건 저도 처음이거든요.  다만, 가격에 비해 양이 적어 아쉽아쉽했어요. 야금야금 아껴 먹었네요. 재구매하고 싶지만 고민이 되는 이유입니다, 흑.

 

참고로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하고 홈플러스에서도 부모님 드시라고 구매한 적이 있는데요. 다른 곳과 달리 홈플러스에는 양파맛도 있더라고요. 저는 본연의 맛, 영양가를 생각해서 오리지널로 선택했지만요

 

혹시나 홈플러스 티각태각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듯 해 전합니다. 판매처가 달라 홈플러스도 포장이 다르더라고요. 제품명도 빠삭칩이었다는. 속초 중앙시장 티각태각을 찾으신다면 제조원 확인이 필요할 듯 해요. 상품 포장이 다르니까요. 

이런 분께 추천해요. 

 

간식으로 부각을 좋아하시는 분, 다양한 부각을 맛보고 싶으신 분, 속초 명물 부각을 맛보고 싶은 타 지역 시민들, 어르신을 위한 웰빙 간식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맛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으시다면요. 참, 고급 간식이니 부각 선물용으로 어떨까 싶네요. 

 

솔직 한 줄 정리

 

속초 중앙시장 티각태각 부각 믹스는 해조류 뿐만 아니라 뿌리채소 부각까지 다양한 찹쌀 부각을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은은한 감칠맛에 고소하고 바삭하며 담백하니 맛있다. 시중 간식보다 영양가 있다. 다만, 가격이 비싸 아쉽다. 그래서 재구매는 고민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