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 리뷰/식품

다이소 과자추천 왕고래밥 찐리뷰 칼로리

by tipnote 2022. 2. 24.

다이소 과자 알아보기 

 

 

내돈내산 찐 솔직하게 쓰는 후기로

견해가 다를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려요.

 

왕고래밥


다이소에서 쇼핑하던 중, 어릴 때 자주 먹곤 했던 과자가 오랜만에 생각이 나더라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과자에 대해 소소하게 리뷰해보려고 해요.

바로 오리온 출시하는 고래밥인데요. 저는 연두색 작은 상자에 담긴 고래밥을 먹곤했는데 커다란 왕고래밥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아직까지 그 맛일까 기대하며 한팩 구매하였습니다~ 하단에서 이 왕고래밥에 대해 요리조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여요. 

오리온 왕고래밥 가격

왕고래밥포장앞면


오리온 왕고래밥의 가격은 1,200원이고요. 편의점 가격입니다. 저는 다이소에 1,000원에 구매하였어요.

 

요즘은 다이소에는 과자의 종류가 다양할 뿐더러 동일한 상품인데 편의점보다 가격이 저렴하더라고요. 그래서 요 근래 다이소에서 간식을 자주 구매하곤 한다죠. 이 왕고래밥 그러하고요~

 

왕고래밥 칼로리 영양정보

왕고래밥영양정보표

 

왕고래밥의 칼로리는 247kcal이고 총 내용량 56g기준입니다.

 

왕고래밥의 영양성분은 단백질 4g, 탄수화물 42g, 나트륨 390mg, 지방 7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3.6g, 당류 6g 이어요. 참고로 왕고래밥의 원재료 명도 아래에 덧붙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왕고래밥원재료명

 

오리온 왕고래밥은 튀기지 않은 구운 과자이고요. 저는 어릴 때 먹던 그 맛~ 왕고래밥 볶음 양념 맛을 구매하였습니다. 다이소에는 없었는데 국물 떡볶이 맛도 있더라고요. 취향껏 골라 드시면 될 듯합니다. 

 

왕고래밥의 맛

반봉지정도의과자양

 

시중의 다른 과자들처럼 질소로 충전되어 빵빵한 왕고래밥! 개봉해보니 과자의 양은 봉지의 반 정도였어요. 한국 봉지 과자의 양은 포장의 반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듯해요. 거의 대부분의 과자들이 질소가 반을 차지하더라고요, 흑. 봉지 크기에 속지 말기!

 

접시에담은고래밥

 

작은 고래밥보다 큼직한 왕 고래밥이 역시 먹음직스러웠어요. 파슬리가 솔솔 뿌려져 있네요. 상어 거북이 불가사리 고래 등등 모양이 아기자기하니 아이들이 즐기기 좋을 듯했답니다.

 

왕고래밥의 맛은 어릴 때 먹던 고래밥과 맛이 똑같았어요. 바삭바삭 식감에 짭조름하고 감칠맛 나니 맛있었어요. 바베큐 양념 맛 과자입니다. 어른들에겐 짭조름하니 가벼운 맥주 안주로 괜찮을 듯했어요

 

가까이에서찍은고래밥
글 사진 불펌금지

고래밥에 칠리소스가 제법 어울릴 듯했어요. 칠리소스가 급 당겼는데 집에 칠리소스가 톡 떨어져 월남쌈 소스에 찍어먹었다죠~ 소스에 찍어 드시고 싶으시다면 칠리소스에 한번 찍어보셔요~

 

고래밥과월남쌈소스


추억의 고래밥 오랜만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래밥의 크기가 뭔가 아쉬웠었는데 왕 고래밥이 제겐 더 낫더라고요. 부담없는 아이들 간식이나 짭조롬한 군것질 거리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맛보셔도 좋을 과자, 왕 고래밥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