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 리뷰/식품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상품 탕수육 가성비 굿

by tipnote 2022. 2. 22.

가성비 탕수육 알아보기 

 

 

내돈내산 아주 솔직하게 쓰는 후기로 

견해가 다를 수 있음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육즙탕수육

 

 

제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가면 꼭 사는 냉장 식품이 있는데요. 바로 올반 꿔바로우입니다. 지난번에 알짜 리뷰로도 포스팅한 제품인데요. 그걸 2팩을 사려고 했었어요. 그런데 쇼핑하다 눈에 확~띄는 탕수육이 있는 게 아니겠어요. 결국 계획은 변경, 꿔바로우와 사이좋게 한 팩씩 구매하였습니다. 

 

오늘의 알짜 리뷰에서는 대용량에 나름 가격이 실속 있어 가성비가 괜찮았던, 이마트 트레이더스 냉동 탕수육에 대해 찐~으로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하단에서 자세히 알아보아요.   

 

이마트 트레이더스 육즙 탕수육 

욕즙탕수육포장

 

제가 구매한 냉동 탕수육의 제품 명은 육즙 탕수육입니다. 제조원은 농업회사법인 (주)지엔티라는 곳이네요. 판매처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이고요. 육즙 탕수육의 가격은 11,480원이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10분조리-홍보문구

 

국내산 돼지고기를 저온 숙성하여 육즙 가득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탕수육이라고 홍보 중인 제품이었어요. 에어프라이어로 10~12분 조리 가능한 냉동 탕수육입니다. 

 

트레이더스 육즙 탕수육의 구성 

고기2팩

 

육즙 탕수육은 총 내용량이 1.2kg입니다. 400g의 탕수육 2팩과 200g의 탕수육 소스 2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대용량인데 2팩으로 나눠져 있어 꺼내 먹기 용이합니다.  

 

탕수소스2팩

 

대용량 육즙 탕수육의 원재료 명 

 

육즙 탕수육은 국내산 돼지고기 56.27%, 감자전분, 소금 등으로 만들어졌으며 자세한 탕수육의 원재료 명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탕수육원재료명

 

탕수육 소스는 토마토 케첩, 설탕, 식초, 우스타 소스, 간장, 다시마 엑기스 등으로 맛을 내었네요. 냉동 탕수육은 -18도 이하의 냉동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탕수육소스원재료명

 

냉동 탕수육 조리방법

 

1. 에어프라이어 조리

190도의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탕수육을 넣고 10~12분간 조리하시면 됩니다. 조리 후 실온에서 2분 정도 식힌 후, 맛보시면 더 바삭바삭 하여요. 

 

2. 튀김기 조리 

탕수육튀기는중

 

저는 에어프라이어가 아닌, 프라이팬으로 조리하였는데요. 약 180도로 가열한 기름에 냉동 탕수육을 넣고 4~5분간 튀기시면 됩니다. 탕수육 소스는 끓는 물에 2~3분 중탕 해동하여 준비해주세요. 

 

튀긴탕수육

 

제가 배가 너무 고파서 급하게 조리했는데요. 냉동 상태의 고기는 뭉쳐 있을 수 있으니 낱개로 떼어내어 기름에 넣어주세요. 아니면 저처럼 덩어리 진다는 ㅠㅠ 뭐가 그리 급했는지.. 그래도 잘 떼어지더라는!

 

소스부은탕수육

 

노릇노릇하게 튀긴 탕수육에 따뜻하게 데운 소스를 부어 주웠어요. 탕수육 소스에 야채 등의 건더기가 없어 아쉬웠어요. 냉동식품이라 수긍하며 시식을 하였네요.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소스에 집에 있는 야채나 과일 등을 추가하여 풍성하게 드시길 권합니다~

 

그릇에담긴소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탕수육의 맛 

 

탕수육이 가격 대비 퀄리티가 좋았어요. 물론 중국집 즉석 탕수육만큼은 아니지만, 중국집 탕수육 대신으로 먹어도 될 정도로 맛이 괜찮았어요. 중국집 탕수육 소스처럼 재료를 곁들이신다면 좀 더 만족스럽게 드실 수 있으실 거예요.

 

탕수육고기속모습

 

육즙 탕수육은 중국집 고기보다 얇았어요. 튀김옷도 그러했고요. 얇은 오징어 튀김 정도의 크기랄까요? 가볍게 한 입에 먹기 좋았습니다. 두툼한 고기를 원하신다면 아쉬울 수도 있을 듯해요. 고기는 비린내가 나거나 질기지는 않았습니다.

 

탕수육 고기는 바삭바삭 고소하면서 맛있었어요. 짭조하고 감칠맛나는 간이 삼삼하게 되어 있어 소스 없이 단독으로 먹어도 맛났습니다. 그래서 부먹보다는 찍먹을 권해드려요. 소스 없이 드셔 보셨으면 해서요. 그리고 탕수육은 초간장을 곁들여 드셔도 좋습니다. 

 

 

탕수육 소스는 새콤하면서 달콤했어요. 케첩이 가미된 소스로 중국집 탕수육 케찹맛이 덜한 느낌이었어요. 바삭 튀긴 탕수육와 잘 어울려 맛있었습니다. 소스에 야채를 곁들이지 못한 게 아쉽아쉽했어요. 더 맛있을 텐데 하고요. 

 

이마트 트레이더스 육즙 탕수육 가격 대비 기대 이상으로 맛있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요즘 냉동식품이 참 잘 나온다 생각했었네요. 저번 올반 꿔바로우 때도 그러했거든요.

 

올반 꿔바로우/트레이더스 추천템 찐후기

 

올반 꿔바로우/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상품 찐후기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템 리뷰 내돈내산 솔직하게 쓰는 찐~후기로, 의견이 다를 수 있음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대 이상의 냉동 꿔바로우 예전에 한번 사 먹고 홀 딴 반한 꿔바로우가 있었어

tipnote.tistory.com

 

육.즙. 탕.수.육! 탕수육이 먹고 싶은데 중국집에서 탕수육을 시키기 부담스러울 때, 실속 있는 가격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성비 탕수육 찾으신다면, 한 번쯤 맛보셔도 좋을 듯한 냉동식품입니다. 

 

탕수육근접샷

 

아쉬운 점이라면, 400g의 소스 양을 줄이고 고기가 더 들어갔으면 좋을 텐데 싶었습니다. 소스가 2팩 들어있는데 소스가 꽤 남았거든요.

 

올반 꿔바로우의 경우, 육즙 탕수육보다 고기가 더 들어있었어요. 꿔바로우 소스가 300g이었거든요. 이것도 꽤 남았다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제품 모두 맛있고 가성비도 괜찮았습니다~

 

+탕수 소스엔 꼭 야채를 곁들여 더 풍성하게 맛나게 드시길 바라요.



댓글